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받는 방법

벌써 내일 수능이네요. 고등 3학년 분들의 1년 농사의 결실을 맺는 날이 다가 왔습니다. 학부모님들도 마음 졸이고 있으실거 같은데 모두들 좋은 결과가 있길 바라면서 오늘 포스팅을 시작해볼까 합니다.

오늘은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하는데요. 가장 간편한 방법은 회사 인사과나 경리과에 요청하는 것이 가장 편리할 수가 있습니다.


퇴사를 하셨다고 하더라도 이전 회사에 전화 연락으로 발급을 요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본인이 직접 확인을 해보실 수도 있으신데요.

공인인증서와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 그리고 인쇄를 할 수 있는 프린터가 있다고 한다면 집에서 간편하게 하실 수도 있으실 거에요. 위 그림과 같이 국세청 홈택스로 접속을 우선 해주십시요.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로그인을 하시고 좌측 상단에 있는 My NTS 라고 되어 있는 곳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개인이 아니라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다보니 여러분들과 동일한 화면을 볼 수는 없는데요. 그래도 크게 어렵지 않게 활용을 할 수 있으니 함께 보도록 하지요.


대부분의 경우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로 합니다. 최초 공인인증서 한번을 등록하게 되면 계속 이용을 할 수가 있구요. 집에 있는 컴퓨터가 아닌 회사 등 다른 곳에서도 동일하게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앞서 말씀 드린대로 My NTS 라고 되어 있는 곳을 클릭하셔서 접속하시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되실 겁니다.


지금 제 화면은 개인사업자 이기 때문에 조금은 달라 보일 수 있는데 두번쨰 줄에 모범납세자 우측에 과세자료제출내역 이라고 되어 있는데 개인으로 접속하시게 되면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이라고 하는 메뉴로 바껴있는 것을 보실 수 있어요.

그렇게 되면 여러분들께서 다녔던 회사의 이름과 사업자번호가 나타나게 되는데 귀속년도를 체크를 하셔서 여러분들의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 받아서 진행 할 수 있을 겁니다. 당해년도 꺼는 없을거고 작년 내용 까지 밖에 없으니 이용에 참고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