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학부모만족도조사 참여

이번에 1학년이 된 큰 딸이 있어요. 처음으로 학부모가 되고 다양한 일들을 겪게 되었는데 요즘 아이들이 성장이 빠른건지 안좋을 쪽으로 문제인 애들도 더러 있더군요. 애들을 때리고 조직(?)을 꾸려서 아이들을 괴롭히고...

그래서 교장 선생님과 학부모들의 모임을 갖기도 했었는데요. 지난주 부터 이번주 까지 교원능력개발평가 학무보만족도조사 를 해야 하더군요.


http://www.eduro.go.kr 으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학교폭력 실태조사 에 많은 관심들이 있는데 해당 조사 기간은 지나갔습니다.

이부분은 필수가 아니었던건지 알림장을 통해 보진 못했는데 교원능력개발평가 학무보만족도 조사 는 필수로 해달라고 하네요..


기본적으로 만족도조사 하실때에는 익명으로 기재가 됩니다. 최초 등록할때 부모의 이름과 자녀의 정보를 확인하게 되는데 공인인증서나 본인인증등의 작업은 없습니다.

본인 확인이 안되는 익명성이 보장이 된다고 하니 편하게(?) 글을 작성하시고 진행 할 수 는 있습니다. 그리고 서술형 응답시 선생님께 적절하지 않는 언어를 사용하는 것은 교육활동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기에 삼가하여 주세요 라는 문구가 있네요.


아마도 몰상식한 부모들이 많이 있는 거 같습니다. 하지만 조사를 하기 위해 참여를 하게 되면 교장 선생님, 담임 선생님, 교감선생님, 영양선생님, 보건선생님 등에 대해 평가를 해달라고 하는데

실제로 볼일이 잘 없다보니 어떤 교육을 어떻게 진행하는지 잘 모르는 분들이 있을 수 있을거 같네요.


그렇다보니 대부분의 질의 응답에 긍정적인 평가를 할 수 밖에 없게 되는거 같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게 되면 문항이 나오게 되는데요.


담임 선생님에 대한 만족도 조사 문항은 그럭저럭 괜찮은거 같은데 다른 분들의 내용은 자세히 평가를 하기가 어려운거 같네요.

교장 선생님과 교감 선생님에 대한 평가는 학부모도 해야 하겠지만 가까이에 있는 선생님도 함께 하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도 드네요.

댓글